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전남의 혁신성장을 이끌 지식재산 마당이 열린다
작성자 한성벽난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1-08 16:10:5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4

특허청, ‘2019년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특허청은 전라남도와 함께 22일 오전 10시 30분 여수세계박람회장(전남 여수시) 그랜드홀에서 ‘2019년 전남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5년 전통산업 포럼 중심의 행사로 시작해 현재는 우수 발명품 전시·체험 및 원스톱 IP 상담, 일자리 매칭데이 등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으로 발전·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제11회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 대회’ 및 ‘제18차 세계 한상 대회’와 함께 진행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성공 사례를 발굴해 그 성과를 확산하고, 세계에서 활동 중인 재외동포 경제인들에게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행사 기간 중 전남의 우수한 연구기관(순천대, 동신대,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이 자신들이 가진 특허권을 필요로 하는 기업((주)한성스틸, GENE21, 산야초마을)에 실시료 총 4,100만원에 특허 기술 이전 및 거래 계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IP 거래 및 사업화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이 더욱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역 지식재산 발전과 정부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전남 지식재산 유공자’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또한 ‘일자리 매칭데이’가 마련돼 지식재산 기반 기업 3개사를 포함한 도내의 12개 기업이 지역 구직자들과 1:1 매칭을 통해 현장 채용을 실시하며, 이 외에도 지역 수출 중소기업 20개사의 우수 IP 제품을 전시하는 기업 홍보의 장도 마련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드론·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펼쳐지며, 지역의 예비 창업자와 중소기업의 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해 법률·판로/마케팅·창업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학생 및 현장 방문자들을 위한 퀴즈쇼인 ‘지식재산 골든벨’도 마련돼 있어, 페스티벌 참관자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지식재산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혁신적인 지식재산(IP)이 전남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신선장 산업 육성의 밑거름이 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허청은 전남이 지식재산으로 무장한 기술로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해 전남의 새천년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기사원문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상담문의

    1577.8189

  • A/S문의

    061.743.1145

평일 08:30 - 17:30 일요일,공휴일 휴무

토요일 08:30 - 15:00